'군도: 민란의 시대' 마향役, 윤지혜 캐스팅 이유 "얼굴에 예스러움 있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19-07-31 0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영화 '군도: 민란의 시대' 마향 역의 윤지혜에 관한 영화 팬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31일 오전 채널CGV에서는 영화 '군도: 민란의 시대'(감독 윤종빈)이 방송됐다.

[사진=쇼박스 제공]


2014년 7월 개봉한 영화 '군도'는 조선 후기, 탐관오리들이 판치는 망할 세상을 통쾌하게 뒤집는 의적들의 액션 활극. 배우 하정우, 강동원, 이경영, 이성민, 조진웅, 마동석 등 충무로 내로라 하는 배우들이 총출동해 화제를 모았다.

이날 영화 팬들의 이목을 끈 것은 '군도'의 유일한 여성 멤버인 마향이다. 마향은 '군도'의 핵심 멤버. 토벌 작전 초반에 포졸들의 혼을 쏙 빼놓는 미인계도 펼치지만, 그의 주특기는 백발백중의 실력을 자랑하는 활이다.

'군도' 남자 멤버들은 주로 칼을 쓰지만, 마향은 뛰어난 활 솜씨로 장거리 저격수 역할을 톡톡히 한다. 남자 10명도 끄떡없는 무술실력을 겸비한 강인한 여전사지만 지금보다 더 나은 세상이 올 것이라는 '군도'의 강령을 진심으로 믿으며 아이들을 도맡아 돌보는 강한 모성애와 부드러움까지 겸비한 매력적인 캐릭터이다.

배우 윤지혜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영화 ‘여고괴담’을 통해 데뷔한 후 ‘청춘’ ‘물고기자리’ ‘예의 없는 것들’와 드라마 ‘유령’, 최근에는 '이리와 안아줘' '바람이 분다'를 통해 대중과 만났던 윤지혜는 강렬한 선을 가진 얼굴과 분위기로 마향이라는 캐릭터에 독특한 매력을 불어넣었다.

윤종빈 감독은 윤지혜를 캐스팅한 이유에 대해 "뛰어난 무술 실력이 있는 여자 마향이기 때문에 기존 이미지가 있는 여배우보다 진짜 같은 배우를 찾았다. 윤지혜 씨 얼굴에는 예스러움과 동시에 강인한 느낌이 있어서 캐스팅하게 되었다"고 말한 바 있다.

이에 윤지혜는 "마향은 유일한 여성 멤버지만 남자 못지않게 싸움도 잘하고 강한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다. 하지만 그 속에 모성애도 가지고 있어 알고 보면 천생여자다. 액션도 처음이고 많이 힘들었지만, 이때까지 없었던 느낌의 영화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확신은 분명히 있다"며 자신만만한 태도를 보이기도 했다.

한편 '군도'는 총 누적 477만 5811명을 동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