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일산 킨텍스서 제 12기 발대식 개최

청소년기자단 기자입력 : 2019-07-30 17:32
발대식 갖고 본격 활동… 미디어&저널리즘 토크 등 3개 미디어 세션 진행

[이미지 제공=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대표 조시영)은 지난 27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층에서 12기 청소년 기자와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1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행사에는 주식회사 디딤돌교육이 공식 협찬사로 참여하고, 헤럴드경제 정세희 기자와 박준규 기자, 한국경제신문 신동열 연구위원 등 여러 언론인이 연사로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미지 제공=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이날 행사는 11기 청소년기자단의 활동상과 12기 청소년기자단의 힘찬 각오를 담은 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대학생 멘토단 소개, 12기 청소년기자 선서식 등의 1부 행사와 △세션1-미디어&저널리즘 토크, △세션2-언론산업의 미래, △세션3-기사 작성 시 꼭 알아야 할 8가지 등 3개의 미디어 세션으로 구성된 2부 행사로 꾸며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사회적 이슈에 대하여 언론인들과 청소년 기자 간의 질문과 답변 시간이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이미지 제공=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12기 청소년 기자로 위촉된 전국 중·고등학생들은 향후 6개월간 청소년의 시각에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IT·과학, 국제 등 다양한 분야에 관한 기사를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게 된다.

한편 12기 청소년기자단에서 좋은 소재를 바탕으로 기사를 작성한 학생은 아주경제 명예기자로 위촉되며, 기사는 아주경제 온라인에도 게재될 예정이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