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중·러 영공 침범…한국당 국적없는 인식만 쏟아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9-07-24 1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한민국 영공 무단 침범 어떤 경우에도 용납 안 돼"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4일 중국과 러시아 군용기가 우리 영공을 침범한 사건과 관련, "자유한국당은 국제 호구니, 대한민국 사방이 뚫렸다느니 정부 공격에 급급하다. 제1야당에서 국가 안보를 정쟁의 대상으로 삼는 것은 참으로 개탄스러운 일"이라며 "한국당은 국적없는 인식만 쏟아내고 있다"고 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이렇게 밝히면서 "(한국당은) 정부여당을 향해서 철없는 친일 프레임에 집착하는 어린애 정치를 그만두라고 했다. 일본의 부당한 경제 보복에 당당하게 대응하는 것을 철없는 어린애라고 하는 것에 참담한 심정"이라고 했다.

이 원내대표는 "대한민국은 약소국이 아니다. 국민의 피땀어린 노력으로 세계 10위의 경제대국이 됐다"며 "한국당 본인들의 패배 의식을 대한민국과 국민에 덧씌우지 말아야 한다"고 했다. 이어 "일본에 대한 패배의식이 100년 전 을사늑약을 불러왔다는 것을 상기하라"고 했다.

그는 "일본에 저자세를 보이면서 화해 손길을 내밀면 문제가 해결된다는 생각도 냉정한 국제 현실을 모르는 안일한 인식"이라며 "한국당은 정부여당과 반대되는 길을 가는게 아니라 우리 국민과 반대되는 길을 가고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고 했다.

이 원내대표는 또 "중국과 러시아 군용기의 우리 영공 침범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대한민국 영공에 대한 무단 침범은 어떤 경우에도 용납될 수 없다"고 했다.

그는 "중국과 러시아의 이런 행위는 동북아 평화와 안정에 어떤 도움도 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경고한다"며 "우리 군의 신속한 대응과 정부의 적극적인 대처를 전폭 지지한다. 군은 더욱 견고한 안보 태세로 이런 침범이 되풀이 되지 않게 단호히 대응하라"고 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