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노재팬에 없지만…약사가 알려주는 일본 의약품 리스트는? #일본 불매운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9-07-18 14: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거세지는 가운데 인기 약사 유튜버들이 일본 제약회사 의약품과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의약품을 소개한 영상이 눈길을 끈다.

인기 약사 유튜버 약쿠르트는 지난 16일 '약국에서 판매하는 일본 약 알아보고 대체품도 알아보았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약쿠르트는 "일본 불매운동을 지지하고 실행하고자 한다"며 약국에서 취급하는 다양한 일본 의약품 및 의약외품을 소개했다.

영상에 따르면 △알보칠(구내염 치료제)은 페리터치·알보제로·애니메디 △화이투벤(종합감기약)은 파워콜·씨콜드·오메코정 △화이투벤 스프레이(알레르기 비염 치료제)는 시원타조아·오트리빈 △카베진(소화효소제)은 제트유정 △아이봉(눈세척제)은 아이컵으로 대체 가능하다.

또 △액티넘(비타민제)은 마그비 액티브정·비맥스 메타정, △브이 로토 시리즈(점안액)는 프렌즈 아이드롭 점안액·나조린 점안액, △루핑 점안액(인공눈물)은 유앤아이 프레쉬·프렌즈 아이엔젤 마일드, △미니온 플라스타(파스)는 안티푸라민 코인플라스타·페노스캅 플라스타, △용각산(기침·가래 약)은 다수의 제품으로 대체할 수 있다.

현재 한국에 진출한 일본계 제약사는 한국다케다제약,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국에자이, 한국오츠카제약 등 10여곳이다.
 

[사진=약쿠르트 유튜브 채널 화면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