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진흥원, 히브리대와 협업 "후츠파정신 배우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9-07-17 15: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창업진흥원]


창업진흥원이 국내 대학생에게 이스라엘의 선진 창업생태계와 기업가정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창업진흥원-히브리대학교 간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이스라엘에서 기업가정신을 함양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히브리대의 글로벌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 진행 및 양국의 기술 기반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협력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창업진흥원은 지난 3월 19일 테크니온 공대와 MOU를 체결,올해 20명의 대학생을 테크니온의 기업가정신 프로그램에 참여토록 지원하고 있다.

이스라엘 대학 중 두 번째로 히브리대와 MOU를 맺어 내년 기업가정신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기 위해 세부 프로그램을 협의 중이다. 1925년에 설립된 히브리대는 8명의 노벨상을 배출한 이스라엘 최고의 명문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이 설립자 중 한명으로 히브리대에서 교수활동을 했다.

김광현 창업진흥원장은 “이번 MOU를 통해 국내 청년들이 이스라엘 현지에서 후츠파정신(이스라엘 특유의 도전정신)을 배우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가 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