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 日수출 규제 철회안 제출…아베 사죄 촉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19-07-14 13: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외통위·법사위 거쳐 19일 본회의 상정 예정

바른미래당은 14일 일본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를 향해 “한국 반도체 소재 수출 통제 보복 조치를 조속히 철회하고, 진심 어린 사죄와 반성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오신환 원내대표 등 24명의 바른미래당 의원들은 이날 국회에 ‘일본의 대(對)한국 반도체 소재 수출 통제 보복 조치에 대한 조속한 철회 및 사과 촉구 결의안’을 제출하고 이같이 촉구했다.

바른미래당은 결의안에서 “아베 총리는 지난달 말 G20(주요 20개국) 정상회의에서 자유무역 수호자를 자처했으면서 일주일도 안 돼 세계 자유무역 질서를 훼손하는 보복 조치를 결정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한·일 양국의 미래를 위해 해당 보복 조치에 대한 재고와 철회를 정중히 요청하며, 재발 방지를 약속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

결의안은 또 “일본의 이번 조치로 인해 우리 경제가 입게 될 피해를 면밀히 살펴 우리 기업과 국민이 받는 고통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정부의 대책 마련을 촉구한다”면서 “이를 위해 국회 차원의 초당적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 여러분도 무역 분쟁에 대해 국수주의적인 감정적 대응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결의안은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의결 후 법제사법위원회를 거쳐 오는 19일 본회의에 상정될 전망이다.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