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중동 건설기계 시장점유율 13.4%…매출 2배 증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혜경 수습기자
입력 2019-07-14 11: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연초 아람코 협력사와 휠로더 20대 등 대규모 계약 체결

두산인프르라코어가 최근 중동국가들과 대규모 계약을 잇달아 체결하며 중동 건설기계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14일 올해 상반기 중동 건설기계 시장점유율이 13.4%로 지난해보다 2배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는 아랍산유국들인 걸프협력회의(GCC) 국가들을 집중 공략한 결과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올해 초 사우디 국영 석유기업 아람코(Aramco)의 공식 협력업체인 아라비안 머시너리(Arabian Machinery)에 휠로더 20대를 판매하는 것을 시작으로 사우디 여러 건설업체에 19~52톤급 중대형 굴착기 70여 대를 판매하기로 계약했다. 또 대형 장비 수요가 적었던 오만에서도 대형 휠로더 13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걸프협력회의 외 다른 중동 국가들로도 판로를 넓히고 있다. 특히 국가 재건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이라크 시장에서 정부 및 일반 고객들과의 공급계약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올 상반기에만 건설기계 총 460여 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한 매출을 달성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중동 내 정치경제적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현지 영업력으로 이뤄낸 의미 있는 성과”라며 “지역 맞춤형 신제품으로 걸프협력회의 국가들을 집중 공략하는 동시에 주변국 영업망도 강화해 안정적인 사업 운영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동에서 작업 중인 두산인프라코어 건설기계. 사진 = 두산인프라코어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