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취업] 공기업‧공공기관 청년인턴 지원해볼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19-07-13 07: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공기업과 공공기관에서 하반기 신규채용을 진행하는 가운데, 청년인턴 채용도 활발하다.

13일 인크루트에 따르면 공공기관 청년인턴은 근무 후 평가를 통해 입사로 이어지는 채용전제형 인턴과는 다르다. 근무기간은 짧게는 2달, 길게는 연말까지 이어져 여름방학에만 단기 근무하는 하계인턴과 모집기간에서 차이가 있다.

청년인턴은 희망직무에서 근무경험을 쌓을 수 있고, 기졸업자도 지원 가능하다. 우수 인턴으로 선정되면 차후 신입사원 전형 지원 시 서류전형 가점 또는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NCS 채용 기반으로 학력‧전공 제한이 없지만, 기관별로 최소 만 15세 이상~만 34세 이하로 연령은 제한된다.

이달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감정원, 한국중부발전 등 주요 기관의 하반기 청년인턴 모집은 마감된다.

한국토지주택공사의 경우 총 채용인원이 550명이다. 모집분야는 ▲사무 ▲기술이다.

한국중부발전은 총 180명을 채용한다. 모집단위는 ▲본사 ▲보령발전본부(인재기술개발원 포함) ▲신보령발전본부 ▲인천발전본부 ▲서울건설본부 ▲서천건설본부 ▲제주발전본부 ▲세종발전본부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전국의 30개 부점에서 총 118명을 채용하고, 한국감정원은 ▲부동산 ▲통계 ▲경영 ▲건축 분야에서 30명의 채용을 예정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