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아리랑TV와 중소기업 해외 판로 지원 나선다

오수연 기자입력 : 2019-07-01 20:48
중소기업 해외 수출 지원 업무협약 체결
공영홈쇼핑은 아리랑국제방송(아리랑TV)과 1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아리랑TV에서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 홍보 및 광고를 통한 판로지원’을 골자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협력하는 데 뜻을 모았다.
 

최창희 공영홈쇼핑 대표(왼쪽),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가운데), 이승열 아리랑TV 사장(오른쪽)이 1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협약에 따라 TV 및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제품홍보 프로그램 제작에 나선다. 제작된 프로그램으로 아리랑TV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상품 홍보 및 해외 수출 지원을 도울 계획이다.

또한 해외 직구 유도 방안 및 판매 시스템 구축도 검토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의 주요 사업 관련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양측의 노하우를 교류한다.

최창희 공영홈쇼핑 대표는 “아리랑TV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가 힘을 모아 국내 우수 중소기업이 해외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년 한·중 우호 노래경연대회-접수:2019년9월10일(화)까지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2019GGGF

    아주 글로벌

    만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