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인성교육원 인천 강사들,홍콩 YMCA 센터에서 ‘제2회 인성예절교육 교사 워크숍’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6-25 07: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동인성교육원 인천 강사들이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홍콩 YMCA 센터에서 ‘제2회 인성예절교육 교사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중국의 한자녀 정책으로 인해 인성교육이 무너져 한국의 인성교육을 담당하는 아동인성교육원을 초청해 교육을 진행한 것이다.

중국 전역에서 온 100여명의 교사들에게 한국 인성예절 사례발표, 예절의 중요성, 자제력, 부모님과의 소통, 올바른 스마트폰 활용법 강연과 함께 아이스 브레이킹, 워터올림픽, 인성체험 게임, 팀별 기획발표 ,예절 골든벨 순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교사들이 토의토론과 액션플랜을 짜고 있는 장면[사진=아동인성교육원]



특별히 이번 위크숍에는 토의토론과 액션플랜, 중국교사 시범발표를 프로그램에 새롭게 구성하여 중국 각 지역에서 인성예절교육을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왔다.

북경에서 온 한 교사는 “이번에 배운 스마트폰 교육은 북경의 아이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이고, 북경으로 돌아가면 이 교육을 적용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허난성에서 온 한 교사도 “인성예절 교육 속에 담겨져 있는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과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은 우리 어린이들에게 정말 꼭 필요한 교육입니다. 이 교육을 접목시키면 학생들에게 큰 효과를 볼 것이라 기대합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중국 교사들은 올바른 예절과 인성으로 변하게 될 어린이들에게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예절교육을 하고있는 장면[사진=아동인성교육원]



한편 아동인성교육원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올바른 마음의 길을 제시하고 밝고 행복한 긍정의 마인드를 갖도록 이끄는 인성교육전문기관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