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황교안, 외국인 차별로 갈등과 혐오 조장…사과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9-06-20 15: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주당 다문화위원회 "가짜 내용과 망언…국민들께 즉각 사과하라"

더불어민주당이 20일 "외국인 노동자에게 내국인과 똑같은 임금을 주는 것은 공정하지 않다"고 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발언과 관련, "세계 인권과 노동국제협약을 위배하는 막말로 나라를 부끄럽게 한 황 대표는 국민들께 즉각 사과하라"고 밝혔다.

홍미영 민주당 다문화위원장과 이리나 상임부위원장, 박홍근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황 대표의 '외국인 차별' 발언은 시대도 거스르고 인권도 저해하고 심지어 우리나라 현행법과 국제 협약까지 위배한 그야말로 망언"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홍 위원장은 "오늘은 포용의 가치와 철학을 담은 세계 난민의 날이다. 인권과 노동과 경제에 대한 국제적 망언을 한 황 대표는 그 부끄러움을 자각하라"며 "사실이 아닌 가짜 내용 망언으로 갈등과 혐오를 부추긴 황 대표는 100만 외국인 근로자, 200만 이주민들께 깊이 사과하라"고 했다.

홍 위원장은 아울러 황 대표의 "외국인은 우리나라에 그동안 기여해온 바가 없기 때문에 산술적으로 똑같이 임금수준을 유지해줘야 한다는 건 공정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는 발언도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2017년 기준 총 100만명이 넘는 외국인 근로자가 8000여억원의 소득세를 신고했고, 외국인이 내는 비자서류 대금 등 각종 비용을 합치면 외국인 근로자가 국가에 1년 동안 내는 금액이 1조원대에 이를 것으로 본다"고 했다.

이어 "이 세금으로 황 대표를 비롯한 대한민국의 정치조직과 행정조직도 운영되고 있는 것"이라며 "그런데도 '외국인은 우리나라에 그동안 기여해온 바가 없기 때문에' 차별적 임금으로 법 개정을 하겠다고 하니 황 대표가 직접 가짜 뉴스를 퍼뜨리고 갈등과 혐오를 조장하는 이 현실에 우리당 다문화위원회는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다"고 했다.
 

홍미영 더불어민주당 다문화위원장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