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게임 인더스트리 데이' 개최

정명섭 기자입력 : 2019-06-14 09:32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은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 산업 타겟 행사인 '게임 인더스트리 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 서울 호텔에서 열린 해당 행사에서는 게임 개발과 운영 리소스를 대폭 절감시켜주는 플랫폼인 '게임팟(GAMEPOT)' 소개와 함께 디도스 공격 방어에 대한 보안 기술,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위한 보안 서비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게임 사례까지 다양한 세션이 진행됐다.

NBP는 대규모 디도스 공격을 효과적으로 막아낼 수 있는 보안 기술을 소개했고, 게임 업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블록체인을 실제 게임에 적용한 사례를 소개한 블록체인벤처스의 김웅겸 대표의 발표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블록체인벤처스는 자사의 '게임엑스코인' 플랫폼 서비스에 사용되는 인프라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글로벌 리전을 통해 사용 중이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은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 산업 타겟 행사인 '게임 인더스트리 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사진=네이버]

이밖에도 한국블록체인, 지구전자결제, HTS코인 등 다수의 블록체인 유관 기업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선택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제공하는 게임팟 서비스를 활용해 실제로 지난 5월 게임을 론칭한 디앤씨오브스톰의 '여신차원' 게임 사례도 소개됐다.

​배주환 NBP 부장은 "게임 개발 운영에 치트키와 같은 게임팟 서비스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인프라 상품과 함께 이용하면 결합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이밖에도 신규 게임 론칭을 계획하며 어떤 클라우드를 선택해야 좋을지 고민하는 게임사 분들께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해드릴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신규 게임사 고객을 대상으로 한 크레딧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 13일 이후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신규 가입한 게임사 기업고객이 이벤트 신청 링크를 통해 크레딧 신청서를 작성하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주요 상품 결제에 활용할 수 있는 200만원 할인 크레딧을 제공받을 수 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글로벌 여성리더십 포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