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세계 최대 브레이크 벌크 컨퍼런스 참가… '글로벌 해운 경쟁력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19-05-22 14: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현대글로비스가 글로벌 해운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현대글로비스는 독일 브레멘의 메세 브레멘 전시장에서 열린(현지시간 21~23일) '브레이크 벌크 유럽(BBE) 2019'에 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레이크 벌크 화물이란 컨테이너와 같은 용기에 개별 적재가 불가능한 대형 중량 화물을 뜻한다. BBE는 세계 최대 규모의 벌크 컨퍼런스로 ‘브레이크 벌크 아시아’, ‘브레이크 벌크 아메리카’와 함께 세계 3대 브레이크 벌크 컨퍼런스로 손꼽힌다.

이번 BBE에는 기업별 부스가 550여개 설치되며 현대글로비스는 BBE에 한국 선사로는 유일하게 단독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현대글로비스는 3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브레이크 벌크 아시아'에 처음 참가했으며 당시 350여개 기업 1200여명 고객이 홍보부스를 방문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00명 이상의 고객 방문을 기대하고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BBE에서 '스테나 글로비스'를 적극 알릴 계획이다. 이는 유럽 역내 해운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현대글로비스가 올해 3월 스웨덴 선사 '스테나 레데리'와 함께 설립한 회사다.

스테나글로비스가 유럽 내에서 ‘로로선(완성차 등을 수송하는 선박)’과 ‘로팍스(화물·승객 겸용 운반선)’, ‘카페리(정기 여객선)’에 이르는 다양한 선박으로 화물 운반이 가능한만큼 브레이크 벌크 운송에서도 경쟁력이 있다는 판단이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유기적으로 연결된 67개의 해외 거점을 운영해 촘촘한 조직망을 갖추고 있다”며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해운 역량을 살려 브레이크 벌크 시장을 집중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21일(현지시간) 독일 브레멘의 메세 브레멘 전시장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규모의 벌크 컨퍼런스 '브레이크 벌크 유럽(BBE) 내 현대글로비스 부스 전경. [사진=현대글로비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