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인천송도점 지하주차장 천장마감재 붕괴사고 원인은 부실시공(?) 때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5-22 08: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IFEZ,경찰에 건축법위반혐의로 시공사 호반건설 고발

지난달20일 발생한 홈플러스 인천송도점 지하주차장 천정마감재가 무너져내린 현장 [사진=IFEZ]


지난달 발생했던 홈플러스 인천송도점 지하주차장 천장 마감재 추락 사고는 설계대로 시공하지 않은 부실시공(?)때문이라며 관계기관이 사법기관에 수사를 의뢰했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21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건축법 위반 혐의로 고발한 호반건설 관계자 A씨를 피고발인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했다고 밝혔다.

호반건설 관계자 A씨는 경찰에서 "지하주차장 천장 시공을 설계대로 해달라고 하청업체에 맡겼지만, 이 업체는 건물주인 코람코자산신탁과 협의해 설계를 변경한 뒤 시공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경찰은 이 하청업체와 감리업체 관계자들을 조만간 소환해 조사할 방침이다.

경찰관계자는 “천장시공이 당초 설계대로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드러난 만큼 하청업체와 감리업체 관계자들을 소환 조사해 정확한 경위를 밝힐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 인천송도점에서는 지난달20일 밤9시45분쯤 지하2층 주차장에서 천장일부마감재(21㎡)가 갑자기 무너지면서 주차되어있던 승용차1대가 파손되는 사고가 발생했으나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이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조사를 통해 설계도면대로 시공되지 않은점을 밝혀내고 시공사인 호반건설과 감리업체를 건축법위반혐의로 경찰에 고발했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