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고용노동지청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 설명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5-21 1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양고용노동지청 제공]

고용노동부 안양지청(지청장 김상환)이 지난 15일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지사와 협업해  “일학습병행제 훈련 내실화를 위한 참여기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재학생 단계(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일학습병행제가 2014년 도입 이후 제도 시행 6년차에 접어들면서 기업수와 근로자수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현장에서 우려되는 부정훈련을 예방하고, 학습근로자에게 적절한 처우가 이뤄질 수 있도로 계도하고자 참여기업(49개소 참석) 및 도제학교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독일·스위스의 도제식 교육훈련을 우리나라 현실에 맞게 도입한 제도로, 고교 2학년부터 학생이 기업과 학교를 오가며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교육훈련을 받는 현장 중심의 직업교육 훈련모델이다.

설명회에서는 사례를 통한 부정훈련예방 교육을 실시, 기업의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특히 근로기준법과 산업안전보건법의 핵심내용에 대해 특강을 진행함으로써, 학습근로자 보호를 당부했다.

또 NCS 기반 블라인드채용, 기업컨설팅 제도를 비롯한 안양지청의 각종 기업지원제도 안내도 병행했다.

김상환 고용노동부 안양지청장은 “일학습병행제는 청년고용 확대 뿐 아니라 능력중심 사회로 나아가는 데 기여하는 바가 크므로 참여기업들이 내실 있는 훈련 운영으로 기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