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주 “갑상선 종양에도 이 악물고 친 덕분”…SKT오픈 12회 연속 ‘컷 통과’ 대기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서민교 기자
입력 2019-05-17 16: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KPGA 투어 SK텔레콤 오픈 1·2R 합계 3언더파 공동 37위


‘탱크’ 최경주는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SK텔레콤오픈의 산증인이다. 이 대회에 19차례나 나서 최다 출전했고, 우승도 최다 3회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만 49세인 올해에도 변함없이 출전한 최경주는 12회 연속 컷 통과 기록까지 새로 썼다.
 

[최경주의 세컨드 샷 모습. 사진=SK텔레콤 제공]


최경주는 17일 인천 스카이72 골프&리조트 하늘코스(파71)에서 열린 SK텔레콤오픈 2라운드에서 버디 3개와 보기 1개로 2언더파 69타를 쳤다. 중간합계 3언더파 139타를 기록한 최경주는 공동 37위로 올라서며 주말 경기를 무난히 할 수 있게 됐다.

이 대회에서 12회 연속 컷 통과에 성공한 최경주는 “전혀 의식하지 않아서 몰랐다”면서 “이 대회에 나오면 한 타 한 타를 소홀하기 어렵다. 아무리 컨디션이 나빠도 죽을힘을 다해 쳤던 게 이 대회”라고 웃어 보였다.

최경주는 지난해 갑상선 종양 제거 수술을 받고 체중 감량도 했다. 그는 지난해 이 대회를 떠올리며 “그땐 몰랐는데 갑상선에 종양이 자라고 있을 때였다. 연습장에서 30분만 연습해도 엄청 피곤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종양 때문이었다”며 “그래도 이를 악물고 쳤던 게 연속 컷 통과라는 선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최경주는 12언더파 130타로 단독 선두에 오른 김찬(재미교포)과는 9타 차로 벌어져 있지만, 아직 우승을 포기할 단계는 아니다. 최경주는 “차근차근 따라가보겠다”며 “체중 감량 전보다 샷에 힘이 붙어 조금만 더 감을 찾으면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실제로 최경주는 드라이버는 물론 아이언 샷 비거리도 20야드 이상 늘었다. 최경주는 “작년에 같은 거리 파3 홀에서 5번 아이언으로도 버거웠는데 이번에는 7번 아이언으로도 거뜬하다”고 껄껄 웃었다.

다만 최경주는 이날 두 번밖에 그린을 놓치지 않았지만, 퍼트에서 잦은 실수를 해 버디를 3개밖에 잡지 못했다. 최경주는 “경기 끝나고 퍼트 연습을 더 하면 내일은 더 나아질 것”이라며 “마지막 날 5타 차 이내로 좁히면 한 번 승부를 걸어볼만 하겠다”고 식지 않은 의욕을 불태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