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 '오싹한라이브' 고객 급증

서민지 기자입력 : 2019-05-16 18:24
라이브 방송 시작 시 30대 고객 5%포인트 증가
신세계TV쇼핑이 라이브 방송 '오싹한 라이브' 모바일 앱 이용자 수와 비회원 구매가 증가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오싹한 라이브'는 신세계TV쇼핑이 지난달 모바일 콘텐츠 강화를 위해 선보인 라이브 방송으로, 매주 수요일 신세계TV쇼핑 모바일 앱과 유튜브 채널로 제공된다.

'오싹한 라이브' 방송 중 모바일 앱 이용자 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지 않은 날과 비교해 평균 40배 증가했다.

신세계TV쇼핑이 라이브 방송 '오싹한 라이브' 모바일 앱 이용자 수와 비회원 구매가 증가하고 있다. 사진은 오싹한 라이브 방송컷. [사진=신세계]

특히 주 공략층으로 설정한 30대 고객 비중이 크게 증가했다. 라이브 방송을 하지 않을 때 30대 고객 비중은 12%였지만 방송 시에는 17%로 5%포인트 증가했다.

신세계TV쇼핑은 화장품이나 로봇 청소기 등 30대의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선보인 것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또 라이브 방송이 없는 날 비회원 구매 고객 비중은 33% 수준이었지만 방송이 진행될 때는 비회원 비중이 48%까지 증가하며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보였다.

'오싹한 라이브'를 통해 유입된 비회원 구매 고객의 회원 가입도 이어져 4월 한 달간 신규 회원이 전년 대비 10% 늘었다.

신세계TV쇼핑은 모바일 콘텐츠를 꾸준히 강화하는 동시에 '오싹한 라이브'의 방송 시간을 조정하고 방송 횟수를 늘리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고객 참여를 늘리기 위한 채팅 기능 도입도 추진한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