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롱샴’ 새 컬렉션 ‘LGP’ 론칭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9-05-16 10: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다음 달 6일까지 ‘르 플리아쥬’ 대형 조형물 전시

롯데백화점은 ‘롱샴(Longchamp)’의’ ‘LGP(Logo Play) 컬렉션’ 출시를 기념하며 소공동 본점 지하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팝업스토어에서는 ‘LGP 컬렉션’의 가방뿐만 아니라 의류 라인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17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롱샴’의 대표 아이템인 나일론 소재의 가방인 ‘르 플리아쥬’를 모델로 만든 3.5m 높이의 대형 조형물을 세운다. 행사 첫날인 17일에는 아이돌 그룹 ‘레드벨벳’의 멤버 ‘아이린’을 비롯한 유명인이 참여하는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롱샴(Longchamp)’의’ ‘LGP(Logo Play) 컬렉션’ 출시를 기념하며 소공동 본점 지하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 [사진=롯데백화점]

새로운 LGP 컬렉션은 롱샴의 철자인 ‘LONGCHAMP’ 9개 알파벳을 이리저리 섞거나 겹쳐놓은 그래픽적 요소가 특징으로 조형예술 바우하우스(Bauhaus)에서 영감을 받았다. 검은색 바탕에 흰색 혹은 빨간색 글씨로 색감의 대비를 강조한 로고 플레이 패턴은 팝아트를 연상시키며 이는 롱샴이 지난 71년간 유지해 온 전통을 깨고 변화를 한 첫 컬렉션 이기도 하다. 롱샴은 명품 브랜드를 구매하는 고객들의 연령대가 낮아지며 이러한 과감한 시도를 했다.
 
이번 컬렉션의 대표 모델은 ‘르 플리아쥬 LGP’와 ‘르 플리아쥬 뀌르 LGP’ 라인이다. ‘르 플리아쥬 LGP’ 라인은 나일론 소재의 가방으로 블랙 앤 화이트 혹은 블랙 앤 레드 모노그램 패턴 프린트가 가방 전체를 꾸민다. 이 라인은 토트백, 트래블백, 백팩, 그리고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한 파우치 백도 출시했다. 
 
이흔후 롯데백화점 해외패션부문 치프바이어는 “이번 ‘롱샴 LGP컬렉션’은 71년간 한결 같은 디자인으로 사랑을 받던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롱샴의 실험과도 같은 컬렉션이라고 생각한다”며 “2030 밀레니얼 세대의 명품 구매력은 명품 브랜드의 전통과 디자인에 영향을 줄 정도로 강력해지고 있다”라고 말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