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탕집 성추행 유죄 이유는? #진술번복 #전문가분석 #피해자일관된진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9-04-27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일명 '곰탕집 성추행' 피고인에 대해 법원이 유죄를 선고한 이유는 뭘까.

26일 부산지법에서 열린 항소심 선고 공판에서 남재현 부장판사는 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A(39)씨에 대해 징역 6개월의 원심을 파기하고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해자가 법정에 이르기까지 피해 사실을 비합리적이거나 모순되지 않고 일관되게 진술하고 CCTV를 봐도 오른팔이 여성을 향하는 점 등을 볼 때 피해자 진술의 신빙성이 있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어 A씨 양형 부당 주장에 대해서는 "어깨만 부딪혔고 신체 접촉 자체가 없었다고 했지만 CCTV를 본 후 접촉이 있었을 수도 있겠다고 말하는 등 진술의 일관성이 없다. 증인 역시 사건 현장을 처음부터 끝까지 목격한 것은 아니어서 증거로 채택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다만 엄히 처벌해야 마땅하나 형사 처벌 전력이 없고 추행 정도가 중하지 않아 집행유예를 선고하고 사회봉사, 성폭력 치료 강의 등을 명령해 교정을 시도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봤다. 

앞서 A씨는 지난 2017년 대전에 있는 한 곰탕집에서 일행을 배웅하던 중 옆을 지나가던 여성의 엉덩이를 움켜잡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징역형을 받았다. 이후 A씨 아내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억울함을 알리는 글을 올려 논란이 인 바 있다. 
 

[사진=보배드림 영상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