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책 신간]‘유튜브 시크릿’..‘마쓰시타 고노스케’..‘한 권으로 읽는 자치통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빈 기자
입력 2019-04-26 09: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유튜브 시크릿(션 카넬·벤지 트래비스 지음ㅣ더봄 펴냄), 최고의 인플루언서들이 전하는 유튜브 가이드

이 책은 성공적인 유튜버((Youtuber)가 되기 위한 방법을 알려준다.

유튜버는 한구 초등학생 장래 희망 직업 5위에 오를 정도로 유망 직종이다. 바야흐로 “대한민국 및 세계의 모든 ‘소셜 로드’는 유튜브로 통한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책의 저자들은 세계적으로 성공한 유튜버인 동시에 성공적인 유튜버를 길러내는 전략가이자 사업가들이다. 이들은 “지금이 유튜버가 되기 위한 최적기”라고 말한다.

이 책은 아마존을 비롯한 영미권에서 유튜브 관련 도서들 중 가장 잘 팔리고, 독자 서평이 가장 많고, 가장 평점이 높다.

이 책의 첫 번째 파트에선 유튜버가 되고 싶지만 두려워서 엄두를 내지 못하는 이들과 조회수와 구독자 수가 나오지 않아 유튜버의 길이 회의적인 모든 이들에게 최고의 유튜버들이 공유하고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성공하는 유튜브를 만드는 7단계 프레임워크를 알려준다.

시작과 악플이 두려운 이들에게 이를 극복하고 용기를 다져 자신의 유튜브 집인 채널을 구축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올리는 방법,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콘텐츠를 수익화하는 방법 등 유튜브의 시작과 끝이 소개된다

두 번째 파트에선 동영상의 조회수와 구독자를 폭발적으로 늘리는 방법, 더욱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보다 실질적인 방법 등 성공하는 유튜버가 되기 위한 비밀 전략과 전술을 소개한다.

마지막에선 언제, 어떻게 사업과 팀을 키울지, 올바른 카메라 선택법, 악플러들과 트롤 대처법, 일상 브이로거(Vlogger, 영상 블로거)가 되는 법 등 영상, 서적, 웹사이트, 툴, 앱과 같은 우수한 리소스를 공유하고, 유튜브와 온라인 영상과 관련해 자주 받는 질문을 소개한다.

이 책은 유튜브를 시작하려는 이들과, 시작했지만 더 성공적인 유튜버가 되고 싶은 이들, 그리고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제대로 운영하고 있는지 점검하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가장 쉽고 간단하게 성공하는 유튜버의 길을 안내하는 많은 아이디어와 비전을 보여줄 것이다.
 

[사진=아주경제DB]

▶마쓰시타 고노스케(송희영 지음ㅣ(주)북이십일 21세기북스 펴냄), 오사카의 장사꾼에서 경영의 신으로

이 책은 38년 경력의 경제 전문 기자가 마쓰시타 고노스케의 생애를 쫓아 생가부터 창업의 터, 파나소닉 본사 등을 찾아가 직접 취재해 쓴 국내 유일의 평전이다.
 

[사진=아주경제DB]

▶한 권으로 읽는 자치통감(박명곤 발행ㅣ(주)현대지성 펴냄), 중국 최고 역사서의 정수를 한 권으로 만나다!

이 책은 ‘제왕의 교과서’로 불리는 ‘자치통감’ 중에서도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58편의 이야기를 선별해 엮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