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2019년도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 1기 수료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4-26 08: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인천시(시장 박남춘)와 인천도시공사(사장 박인서)가 주최하고 인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전찬기)가 주관한 2019년도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1기) 교육에 총 73명이 신청하여 지난 5주간 20시간의 역량강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특히 교육 수강생들은 지난 17일 개최한 ‘2019 도시재생 산업박람회’에 참여하여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식견을 넓히고 도시재생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등 체험 기회가 제공되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2019년도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 수료생들과 박인서 사장(앞줄 가운데)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인천도시공사]


또한, 수강생 12명은 센터에서 시행하는 ‘2019년 원도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 사업계획을 제출하고 사업화 방안에 관한 컨설팅을 받는 등 적극 참여하여 마을의 풀뿌리 재생사업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박인서 인천도시공사 사장은 “매년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하지만 교육생들의 열의가 날로 늘어간다”며 “도시재생은 거를 수 없는 사회적 변화에 따른 효과적인 도시관리 대응방안으로, 시민들의 도시재생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역량강화를 위해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센터는 수료생들에게 5월말 개강예정인 심화과정 신청자격을 부여하고 도시재생 인재 POOL로 관리하여 각종 공모사업, 마을활동가 활동기회 제공 등 도시재생 분야 전문가로 양성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