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印 항공사 제트 에어웨이스, 7개월간 조종사 410명 이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04-25 14: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트 에어웨이스 홈페이지]


지난 3월까지 7개월 동안, 인도 민간 항공사 제트 에어웨이스의 조종사 410명이 이직한 것으로 밝혀졌다. 동 항공사는 현재 자금난으로 인해 운항을 중단하고 있다. 인도 매체 타임즈 오브 인디아(인터넷 판)가 23일자로 전했다.

제트 에어웨이스의 노동조합 전국항공직원조합(NAG)이 조합원을 상대로 한 공지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현재 잔류하고 있는 조종사는 1527명이라고 한다.

제트 에어웨이스는 자금난으로 인해 지난 18일부터 전편의 운항을 중단하고 있다. 국영 인도 스테이트 은행(SBI)을 중심으로 한 채권단은 현재 새로운 투자자를 찾고 있다.

투자자 찾기는 5월 중순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제트 에어웨이스의 경영진들은 자사의 가치가 아직 남아있는 동안에 투자를 받기를 원하고 있다. 새로운 투자자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파산절차가 적용될 가능성도 있다.

파이낸셜 익스프레스(인터넷 판)에 의하면, 제트 에어웨이스의 주요 노선은 현재 타 항공사가 운항하고 있다. 다만, 인도 민간항공부는 23일, "주요 노선을 타 항공사에 배정한 것은 이용객들의 불편을 방지하기 위한 일시적 조치"라는 입장을 밝히며 제트 에어웨이스가 운항을 재개하면 주요 노선은 원래대로 동 사가 운항할 것이라고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