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워지니 피지도 스물스물... ‘피지 부자’ 고민 해결팁

이규진 기자입력 : 2019-04-25 13:22

[사진= 아이클릭아트 제공 ]


날씨가 더워지면서 지성·트러블성 피부인들의 피지 고민도 늘고 있는데요. 지성 트러블성 피부는 촉촉한 약산성 클렌저로 케어하는 편이 낫습니다. 산도가 낮은 지성 피부인이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 트러블을 유발한다는 얘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정보입니다.

보통 건강한 피부는 pH 5.5 정도로 유지가 되지만, 지성피부는 산성에 가까워 pH 5.5까지 올려줘야 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피지 분비가 활발한 지성·트러블성 피부라면 유분이 아닌 촉촉한 수분감을 남겨 주는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아벤느 ‘클리낭스 클렌징 젤’은 과다 분비되는 피지를 케어하고,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 피부 트러블1을 케어해주는 지성/트러블1성 피부를 위한 클렌저입니다. 이 제품은 pH 4.6~5.2의 약산성 클렌저로,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이 특징이죠. 이 제품은 얼굴은 물론 바디 클렌저로도 사용 가능하며 등, 가슴 트러블 케어에도 효과적입니다.

라로슈포제 ‘에빠끌라 퓨리파잉 포밍 젤’은 민감한 트러블성 피부를 위한 트러블 케어 약산성 클렌저로, 부드럽고 촉촉한 젤타입인데요. 징크 PCA 성분이 트러블성 피부를 케어하고 보호해주며, 시트릭애씨드 성분이 피지조절 및 각질을 케어줍니다

아더마 ‘하이드라 프로텍티브 샤워젤’은 독점 성분 레알바®오트 추출물을 함유해 클렌징 단계에서부터 연약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강화된 보습을 선사하는 약산성 pH 수분 방패 클렌저입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CLEAN CARE COMPLEXTM(클린 케어 컴플렉스티엠) 성분을 통해 세정 시 자극은 줄이고 보습감은 오래 유지시켜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더욱 좋습니다. 특히 유아 세정 시 한 가지 제품만으로 세안과 샤워, 헤어 클렌징까지 한번에 해결 할 수 있어 편리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