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당 신청, 어디서 할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9-04-25 11: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소득·재산 수준과 무관하게 지급되는 아동수당이 오늘부터 시작된다. 

아동수당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모바일과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먼저 모바일 신청은 복지로 앱에 접속해 메인 화면에 있는 복지서비스 신청하기를 클릭한다. '아동수당'을 선택한 후 '동의함'을 누르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다. 휴대전화 등을 입력하고, 신청 상태 수신을 선택하면 문자가 발송된다. 이때 배우자의 휴대전화도 입력해야 한다. 그리고 아동수당을 받을 계좌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단계'를 클릭한다.

신청 유의사항을 체크하고, '신청서 작성완료'를 클릭해 작성 내용을 최종으로 확인해 다시 '신청서 작성완료'를 누르면 끝이 난다. 등록한 신청서 진행 상태와 결과는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다. 

다음 온라인 신청은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해 '복지서비스 신청하기'를 누른다. 아동수당을 체크하고 다음 단계를 누른 후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도록 한다. 다음 '주민등록 가족정보 불러오기'를 클릭하고, '가족 구성원 정보'에서 부모와 자녀를 선택한 후 신청인과의 관계를 선택해 확인하면 가족이 추가된다. 

아동수당을 받을 계좌의 예금주, 금융기관명,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계좌확인을 하고 신청서 작성이 끝나면 '다음단계' 버튼을 누른다. 신청 유의사항을 체크한 후 '제출하기'를 누르고, 작성 내용을 다시 확인 후 '제출하기' 버튼을 다시 누르면 신청서 작성이 완료된다. 온라인에서도 진행 상태 조회가 가능하다. 
 

[사진=복지로 홈페이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