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충무초, 최초 어린이 국궁장 개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상민 기자
입력 2019-04-25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26일 개장식, 충무초등학교에서

  • 충무공 정신 계승 위한 교육의 장

  • 초등학생 4~6학년 대상

충무공 정신 계승을 위한 교육의 장이 열린다. 24일 서울시교육청 산하 중부교육지원청 관내 서울충무초등학교(이하 충무초)는 오는 26일 오전 10시에 충무공 정신 계승을 위한 인성 리더십 교육의 장으로 국궁장 개장식을 연다고 밝혔다.

충무초 개교기념일은 이순신 장군의 탄신일인 4월 28일이다. 서울충무초등학교에서는 충무공 탄신일에 맞춰 국궁장을 개장식을 준비했으나, 일요일인 관계로 26일로 개장식 일정을 앞당겼다.

학교 이름인 충무초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호를 따라 지었다. 이순신 장군은 서울 건천동에서 태어났다. 건천동은 지금의 중구 인현동 부근으로 충무초와 멀지 않다. 이순신 장군이 어린 시절 뛰놀던 곳으로 추정된다.
 

지난해 3월 충무초등학교에서 열린 '제10회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대회' 발대식.[사진=연합뉴스]

충무초 학생들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서울학생 인성역량과 연계해 6가지 인성덕목을 정해 실천하고 있다. 이순신 장군의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인성덕목으로는 △책임완수(3·4월) △효도(5·6월) △나라사랑(7·8월) △위민정신(9·10월) △정의실천(11·12월) △노력과 정성(1·2월) 등이다.

충무초 학생들은 인성덕목을 실천함과 동시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국궁수업을 통해 무사였던 이순신 장군의 무예 실력과 정신도 함께 배울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