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산업을 빛낸 대표 기술인을 찾습니다"…산업부, '대한민국 기술대상' 신청 접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9-04-24 11: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산업통상자원부는 25일부터 한 달간 국내 최고 권위의 기술상인 '2019 대한민국 기술대상' 신청을 받는다고 24일 밝혔다.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한국 산업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산업기술인이 우대받는 국민적 공감대를 만들기 위해 수여하는 정부포상이다.

포상은 산업기술 진흥에 공이 큰 기술인에게 시상하는 '산업기술진흥유공' 부문과 우수 신기술·신제품 개발에 공헌한 기업·기관에 시상하는 '기술대상' 부문으로 나눠진다.

신청대상은 △자동차 △항공 △반도체 △바이오 △의약 △정보기술(IT) △기계 △소재 △에너지효율 향상 △신재생에너지 등 모든 기술영역이며 신청 마감일 전까지 상용화에 성공한 기술이다.

분야별 전문가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요건 심사, 서면평가, 공개검증, 기술이 구현된 현장평가, 기술개발자의 발표평가 등을 거쳐 포상 대상 후보자를 결정한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대한민국 산업기술 연구개발(R&D) 대전' 기간에 열린다.

선정된 기술은 '대한민국 대표기술'로 홍보·전시해 산업기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를 높일 예정이다.

신청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대한민국상훈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산업기술진흥과 기술대상 부문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신기술실용화 부문은 한국신제품인증협회나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에 제출하면 된다.

[사진 = 아주경제DB]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