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2019 민주시민동아리지원사업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4-24 09: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이 5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중·고교 사회참여, 정치, 법 등 관련 동아리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시민적 권리를 알아가기 위한 2019 민주시민동아리지원사업을 운영한다.

사회참여교육, 연합워크숍, 정책제안대회 등으로 구성된 본 프로그램은 성남시 청소년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지역 시민사회단체인 오늘도 행복한 청소년과 공동연구 및 진행을 거쳐 관내 사회참여 관련 7개 동아리, 108명 청소년을 대상으로 올해 시범 운영되며, 점차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시민의 개념, 민주주의와 공동체, 청소년 사회참여 사례, 공공정책 발굴하기 등 10회차로 이뤄진 교육 커리큘럼은 청소년들이 현대사회에서 시민의 개념을 이해하고,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나는 어떤 시민이 되고 싶은지, 우리주변의 문제와 해결방법을 직접 찾아보고 이를 변화시키기 위한 시민으로서의 경험 활동을 학습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또 오는 8월 모두의 참여 참가 동아리 대상 연합 워크숍과 11월 제9회 성남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참여를 통해 교육으로 배우고 학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지역사회에 변화가 필요한 부분을 직접 찾고, 이를 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아울러 단순한 교육에서 그치지 않고 직접 행동으로 실천하여 청소년의 시민적 권리도 행사할 계획이다.

재단 진미석 대표이사는 “성남시 청소년들이 참여에 대한 교육과 실천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라며, “청소년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기본적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