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중소기업, 일본과 158만달러 수출MOU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주)박승호 기자
입력 2019-04-22 12: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광주광역시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일본 바이어들과 수출상담을 하고 있다.[사진=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일본시장개척단이 최근 158만 달러 수출길을 열었다.

개척단은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일본에서 총 108건 1121만달러 규모 수출상담을 하고 이 가운데 13건에서 수출 MOU를 체결했다.

개척단은 광주지역 중소기업의 해외판로를 개척하고 지원하기 위해 해외에서 종합수출상담회를 열고 현지 바이어와 만남을 주선하고 있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현지 사전 시장성조사 결과를 토대로 업체 현장실사를 거쳐 선정된 메카라인, ㈜멘퍼스, ㈜솔트원, ㈜씨엘에프하이텍, ㈜에스엠지, ㈜우성정공, ㈜이레그린, ㈜찬슬, ㈜케이씨엘피, 농업회사법인 현대에프엔비 등 10개 업체가 참여해 일본 도쿄, 오사카 2개 지역에서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이들 기업은 품질과 안전성을 중시하는 까다로운 일본시장을 대상으로 자사 제품의 우수성과 효용성, 가격경쟁력을 설명하고, 샘플 판매와 세부적인 수출계약조건을 논의하는 등 일본 바이어의 관심을 이끌어내는데 성공했다.

한 기업 관계자는 “이번 시장개척단 활동을 통해 우리 제품이 일본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가시적인 수출성과로 이어지도록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제품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