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소식] 오는 6월 '정부·지자체·시민사회 활동가' 합동 워크샵 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세종) 김기완 기자
입력 2019-04-22 05: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민사회 활동가 간담회… 문은숙 국무총리실 시민사회비서관 "시민사회와 정부, 힘 모아야"

세종지역 시민사회 발전을 위한 시민사회와 정부 간 협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국무총리비서실 문은숙 시민사회비서관 주재로 지난 19일 세종시청에서 열렸다.

이날 세종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정종미 상임대표와 세종지역 시민사회단체 활동가 12명, 관련 공무원 6명이 참석했다.

정부가 지역 활동가들의 목소리를 듣고 시민사회 발전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문제를 발굴해 개선하고, 지속가능한 민·관협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일환으로 간담회를 진행중인 가운데 충남, 부산, 대구, 경남, 대전, 울산을 거쳐 일곱 번째로 마련된 자리다.

문은숙 시민사회비서관은 시민사회비서관실의 주요 업무와 시민사회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시민사회발전기본법 제정, 공익위원회 설치, 민주시민교육 확대, 자원봉사 및 기부 문화 활성화 등을 설명했다.

토론에서는 시민사회 역량강화를 위한 제도 도입, 공익활동 단체들의 네트워크 구축과 공용공간 확보 등 시민사회 혁신플랫폼 마련, 각종 시민참여제도 도입 등을 건의됐다.

문은숙 시민사회비서관은 "시민사회의 의견이 제도개선 및 정책에 반영되기 위해서는 시민사회와 정부가 힘을 모아야 한다"며 "민·관 협력과 소통을 위한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정부 및 지자체의 민관협치 담당 공무원과 시민사회 활동가와 워크샵을 6월 중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무총리비서실은 시민사회 발전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해 현장 활동가의 소리를 가감없이 청취하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 국무총리비서실 문은숙 시민사회비서관 주재로 세종지역 시민사회 활동가들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국무총리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