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자산운용, 아울·더드림 양매도 전략 사모펀드 1호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4-19 09: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울자산운용이 코스피 옵션 매도·매수 전략에 투자하는 ‘아울·더드림 코스피 양매도 합성전략 전문투자형 사모투자신탁 1호’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울자산운용은 더드림투자자문과 협업해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아울자산운용에 따르면 지난해 파생상품시장에 가장 주목받은 상품은 양매도ETN(상장지수채권)이었다. 하지만 올해 초 코스피200이 10% 오르는 등 빠른 속도로 반등하자 손실폭이 커져 인기가 주춤하고 있다.

그러나 아울자산운용은 “이런 현상은 양매도전략의 특성을 이해한다면 충분히 예견된 일”이라며 “양매도의 특성은 코스피200지수가 안정적인 흐름일 때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라고 설명했다.

다만 최근 국제 기업들의 실적 부진 우려가 갈수록 커지고, 미국과 중국 그리고 유럽을 비롯한 대부분 국가의 경기 전망은 여전히 어두운 상태다. 이로 인해 국내 증시도 당분간 박스권을 형성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현 더드림투자자문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아울·더드림 코스피 양매도 합성전략 전문투자형 사모투자신탁 1호’는 양매도의 장점에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의 단점을 보완하는 헷지 기능을 추가하여 손실폭을 낮춘 상품”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예상 최대손실액을 구할 수만 있다면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할 것”이라며 “헤징거래방법을 통한 양매도 전략 사모펀드의 앞으로의 실적을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현 대표는 비제도권 출신이지만 선물·옵션시장계의 숨은 고수로 알려졌다. 그는 1999년부터 옵션시장에 첫발을 들여놓아 옵션 헤징거래시스템의 연구 및 개발을 통해 구체적인 최대 손실액을 확정 지을 수 있는 헤징거래방법을 개발했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