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하러 국회 간다"...10개 지역 게임 콘텐츠 한 자리에

이소라 기자입력 : 2019-04-18 09:22
한콘진, 22~24일 국회의원회관서 ‘글로벌게임센터 우수게임 체험존’ 운영 주요 권역별 10개 지역 기업의 우수 모바일·VR 게임 콘텐츠 전시회 마련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안민석 의원실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글로벌게임센터 우수게임 체험존’이 오는 22일부터 사흘간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1층 로비에서 운영된다.

이번 전시에는 경기·대전·충북·광주·전북·전남·대구·경북·부산 등 10개 지역의 우수 게임콘텐츠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모바일 게임 분야에는 △네이버 인기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 ‘열렙전사’ 원작 캐릭터들이 나오는 턴제 RPG '엔젤게임즈' △2018 구글 인디게임 페스티벌에서 Top3에 오른 퍼즐어드벤처 '지원플레이그라운드' △명작을 해석한 스토리어드벤처게임 '자라나는씨앗' △계단 오르기 게임 '엔플라이스튜디오' △깜찍한 고양이 캐릭터와 흥행보증 러닝게임 '딜리셔스게임즈' 등 5개 작품이 소개된다.

VR 게임에는 △1인칭 슈팅게임(FPS) '비씨콘' △펌프, DDR 등 인기 리듬게임이 VR로 재탄생한 지니소프트 △격투·스포츠게임 모아지오 △공포 VR '익센트릭게임그루' △낙하 시뮬레이션 '쓰리디아이' 등 5개 작품을 오감으로 느껴볼 수 있다.

김영준 한콘진 원장은 “지역에서 시작한 게임 기업들이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해 뚜렷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며 “이번 전시에서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우리 게임 콘텐츠를 직접 보고 즐기며 개발력을 체감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2019년 한·중 우호 노래경연대회-접수:2019년9월10일(화)까지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