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로 테슬라 타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19-04-17 16: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쏘카X테슬라 프로젝트 오너 차량 인도식.(사진=쏘카)]


쏘카는 테슬라의 프리미엄 전기차 ‘테슬라 model S’를 장기 공유모델로 이용할 수 있는 ‘쏘카X테슬라 프로젝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공유 서비스에 최적화된 차량 구매, 공동 마케팅, 프로모션, 충전시설 개발 등 전분야에 걸쳐 긴밀히 협업할 방침이다.

쏘카X테슬라 프로젝트 파트너 1차 모집 대상인 20명 선정은 시작과 동시에 완료돼 차량인도까지 마무리됐다. 파트너가 차량 공유를 많이 할수록 대여료 할인폭이 높아지는데, 월 5회 공유 시 약 5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쏘카는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테슬라와 같은 특색 있는 차량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하려는 고객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개인 취향 반영이 가능한 맞춤형 차량공유 서비스 모델 및 플랫폼을 선보이고, 파트너 및 이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차종과 합리적 요금제 출시로 공유의 생활화를 앞당길 예정이다. 현재는 미니 해치백, 포드 머스탱 등 다양한 완성차에 대해서도 오너 모집을 진행 중이다.

쏘카 이재웅 대표는 "차량을 공유하는 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새로운 습관과 문화를 만드는 것이 중요해졌다"며 "쏘카는 오너 및 이용자들의 취향과 경험을 기반으로 좀 더 개인화된 맞춤형 차량 공유 문화와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실험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