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차기 은행장 양성 프로그램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19-04-16 14: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상 임원 19명 롱리스트 1년 프로그램

  • 2020년 1월 3명 내외 숏 리스트 발표

DGB대구은행은 지난 2월 시작한 대구은행장 선임 육성·승계 프로그램에 따른 DGB Potential Academy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본 과정은 HIPO(High Potential) 프로그램에 따라 선발·육성된 핵심 인재풀에서 그룹 임원으로 선임된 후보들의 차기 은행장 선임 육성·승계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지난 1월 김태오 DGB금융지주 회장은 한시적인 대구은행장 겸직이 결정된 이후 지속적으로 차기 은행장 육성에 대한 의지를 밝혀 왔으며, 이러한 의지를 바탕으로 CEO 육성 프로그램이 순차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다.

승계 프로그램은 약 2년간 진행된다. 1차 후보군 대상 1년 프로그램 실시, 3명 내외 2차 후보군 대상 6개월 프로그램 후 2020년 말 최종 대구은행 내정자 선발의 절차로 이루어진다.

롱리스트 후보군을 상대로 실시하는 1년여 프로그램의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2020년 1월에 3명 내외의 숏리스트를 선정하게 된다. 이후 선정된 숏 리스트를 대상으로 약 6개월간 중요 계열사 OJT, 어학능력개발, DGB CEO 아카데미 등의 과정을 거친 후, 행장 후보로서의 향후 비전 및 사업계획 발표를 마지막으로 2020년 6월 3명 중 1명을 은행장 내정자로 선발하게 된다.

김태오 은행장은 "한시 은행장 겸직기간 동안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임무 중 하나가 금융권 최고 수준의 훌륭한 차기 은행장이 모든 사람들의 축하 및 응원 속에 선임되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경영전략에 대한 과제수행 및 임원들에 대한 1:1코칭 등을 통해 차기 은행장으로서의 역량을 높여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DGB대구은행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