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조2000억대 재산분할 다툼’ 이부진-임우재, 오늘 2번째 재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최의종 인턴기자
입력 2019-04-16 12: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고법 가사2부, 16일 오후 2차 변론 진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48)과 임우재 전 삼성전기 고문(51)의 이혼소송 항소심 두 번째 재판이 오늘(16일) 열린다. 첫 재판에 이어 분할 대상 재산을 법리적으로 따지는 공방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고등법원 가사2부(부장판사 김대웅)는 16일 오후 4시 이부진 사장과 임우재 전 고문 이혼소송 2차 변론기일을 연다.

이혼 당사자인 이부진 사장과 임우재 전 고문은 지난 2월 26일 첫 재판 때와 마찬가지로 이날 직접 출석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연합뉴스]


항소심 첫 재판에서 임 전 고문 측은 재판부에 “분할 대상 재판을 법리적으로 잘 따져줄 것”을 요구하며 재산분할 관련 사실조회와 증인 1명을 신청했다.

이 사장 측도 “저희야말로 법률적으로 필요한 심리와 판단을 받길 원한다”고 주장하며, 비공개 재판을 해달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재판부는 공개재판을 원칙으로 하되 상황에 따라 비공개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두 사람은 재산분할 규모 등을 두고 다투고 있다. 앞서 2017년 7월 20일 1심 재판부는 두 사람이 이혼하고, 이 사장 재산 가운데 86억원을 임 전 고문에게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자녀 친권과 양육권자는 이 사장으로 지정했다.

그러나 1조2000억원대 재산분할을 요구하는 임 전 고문 측에서 1심에 불복해 항소심으로 이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