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성모병원, 미추홀구와 취약계층 의료봉사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4-16 10: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은 최근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와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봉사 협약을 체결했다.

미추홀구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홍승모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장을 비롯해 김정식 미추홀구청장, 김인수 미추홀구보건소장, 김영인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장, 장용원 경인의료재활센터 원장, 조승연 인천시의료원장, 피용훈 주안 나누리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인천성모병원, 미추홀구와 취약계층 의료봉사 업무협약 체결 [사진=인천성모병원]


이들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추홀구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 이동검진 및 진료사업 등 찾아가는 공공 의료봉사와, 의료인력 및 기술 지원, 진료자문 등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지역 보건의료향상 및 발전을 위한 논의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은 가정의학과, 신경과, 신경외과, 재활의학과, 흉부외과 등 교수진들이 직접 진료 및 상담을 진행하는 것을 비롯해 물리치료사, 영양사와 함께 운동치료 및 영양교육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의료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손을 내밀어주신 각 의료기관의 기관장님과 실무자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으로 관내 의료취약계층에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기대했다.

홍승모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장은 “미추홀구 및 각 의료기관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