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특권세력과 손 안잡아…당 흔들면 단호히 대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04-05 14: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5일 “거대 양당의 적대적 공생 관계를 극복하고자 하는 정당으로서 특권의식에 사로잡힌 세력과 손을 잡지 않겠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보궐선거 특성상 국민이 거대양당에 표를 몰아주면서 바른미래당의 참패로 끝났지만 실용정치의 씨앗을 뿌렸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손 대표는 “주변에서 질 게 뻔하다며 저를 말렸지만, 후보를 냈으면 최선을 다하는 것이 당의 자세”라며 “탄핵에 대한 반성이 없는 자유한국당이나, 신적폐인 문재인 정권에 대한 분노가 커지고 있어 절망은 말아야 한다”고 했다.

손 대표는 “지금 힘들더라도 단결하면 내년 총선에서 양당 체제의 균열을 확신한다”면서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는 말처럼 뭉쳐야 하며, 당을 흔드는 시도에는 단호히 대처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관영 원내대표는 전날 운영위 회의를 언급하면서 “청와대는 불통의 이미지를 보여줬고, 여당은 청와대 지키기에 급급했고 야당은 깎아내리기에 급급했다”면서 “청와대는 계속된 인사실패 극복을 위해 다양한 계층을 만난다고 하지만 그 소통 노력이 보여주기에 그쳐서는 안되고 우리 생각만 옳다는 인식을 바로잡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준석 최고위원 발언 듣는 손학규 대표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이준석 최고위원 발언을 듣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