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책 신간]‘1등 브랜드는 이렇게 만드는 겁니다’..‘아무 것도 하지 않고도 모든 것을 얻는 법’..‘과학책은 처음입니다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빈 기자
입력 2019-04-04 16: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1등 브랜드는 이렇게 만드는 겁니다(김유림·박준회 지음ㅣ북클라우드 펴냄), 시장을 장악하고 트렌드를 만든 스타트업 성공 로드맵

이 책에는 업종, 비즈니스 모델의 형태, 온오프라인의 사업 기반 등 구조나 분야가 다양한 스타트업과 이제는 어엿한 브랜드로 자리 잡은 10곳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올해 들어 국내 7호 유니콘 기업이 된 '야놀자'부터, 새벽 배송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의 기준을 세운 '마켓컬리',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플랫폼과 O2O 서비스를 결합한 '마이리얼트립', '오늘의집', '아이디어스' 등은 1000억원 이상의 거래액을 자랑하는 스타트업이다.

이 외에도 '오픈갤러리', '열린옷장', '이음' 등은 매매를 넘어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각자의 시장에 도입했고, '더부스'와 '오가다'는 작은 시장을 파고 들어 자리를 잡은 오프라인 기반의 스타트업이다. 이들은 작든 크든 각각의 시장을 대표하는 자리에 오른 브랜드들이다.

이 책은 이들의 성공 사례를 통해 각각의 브랜드들이 시장의 어떠한 변화를 눈여겨 보고 사업 아이템에 대한 확신을 가졌는지, 그들이 어떻게 사업 아이템을 시장이 받아들일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로 발전시켰는지, 그들의 서비스를 어떻게 소비자에게 알렸는지, 브랜드를 어떻게 트렌드로 만들었는지, 조직원에게 어떻게 신뢰를 얻고 사업 철학을 공유했는지 등 사업의 전반적인 부분을 깊이 있게 다루고 있다.
 

[사진=아주경제DB]

▶아무 것도 하지 않고도 모든 것을 얻는 법(닐 파스리차 지음ㅣ나무옆의자 펴냄), 매일매일이 인생 최고의 날이 되는 9가지 방법

밀리언셀러 저자이자 하버드 출신 최고 지성, ‘21세기 데일 카네기’로도 불리는 닐 파스리차는 전 세계 수십만 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하고, 아우디, 비아콤, GE 같은 세계적 기업에 리더십 컨설팅을 해주고, 월마트의 인력개발부장으로 일하며 개인과 기업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일을 해왔다.

그러던 중 저자는 불현듯 ‘행복한 사람이 거의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포춘’ 선정 500대 기업 CEO(대기업의 최고경영자)도,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리더로 꼽히는 사람들도, 언제나 삶의 균형을 찾지 못해 허덕이고, 남들에게 뒤처지지 않으려 애쓰느라 지쳐가는 모습을 보며 저자 자신도 역시나 ‘행복하지 않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 깨달음 이후 막연한 지침이 아닌, 우리의 삶을 좀 더 나은 삶으로 이끌어 줄 수 있는 체계를 갖춘 실용적인 책을 원했다. 저자는 실제 연구 결과에 입각한 과학적으로 검증된 내용, 매일 우리의 삶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명확한 행동지침이 담긴 책을 쓰고자 했고, 이 책이 바로 그 결과물이다.
 

[사진=아주경제DB]

▶과학책은 처음입니다만(이정모 지음ㅣ사월의책 펴냄), 털보 과학관장이 들려주는 과학책 읽기의 즐거움

이 책은 어떤 과학책이 얼마나 좋고, 얼마나 재미있고, 또 얼마나 유익한지에 대해 미리 알려주는 본격 과학서평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