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아시아녹화기구·파주시, '한반도 나무심기 마라톤·콘서트' 공동 개최

오수연 기자입력 : 2019-03-25 16:34
공영홈쇼핑은 아시아녹화기구·파주시와 공동으로 25일 서울 상암동 공영홈쇼핑 사옥에서 묘목 심기로 푸른 한반도 환경 조성에 나서자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창희 공영홈쇼핑 대표(왼쪽), 최종환 파주시 시장(가운데), 고건 아시아녹화기구 운영위원장(오른쪽)이 25일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3개 기관은 첫 사업으로 오는 5월 26일 경기도 파주에서 ‘한반도 나무심기 마라톤·콘서트’를 개최하며 대국민 공익캠페인을 펼친다. 황사,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나무심기를 통해 기후환경변화에 대응 및 환경개선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마라톤에 참가하면 나무 한 그루(묘목)가 자동 기부되며, 콘서트에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ARS(자동응답시스템) 기부 활동이 진행된다.

최창희 공영홈쇼핑 대표는 “미세먼지로 촉발된 환경문제 해소에 나서기 위해 3개 기관이 뜻을 모았다”며 “우리의 작은 노력이 푸른 한반도 환경조성에 도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마라톤과 함께 열리는 ‘2019 한반도 나무심기콘서트’는 김명곤 전 문화관광부 장관이 총감독을 맡아 여러 가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환경, 평화, 미래를 주제로 한 음악으로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