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나무심기 마라톤·콘서트 공동개최해 대국민 나무 한 그루 캠페인 전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파주)최종복 기자
입력 2019-03-25 1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파주시, 아시아녹화기구·공영홈쇼핑과 푸른 한반도 환경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파주시제공]

[사진=파주시제공]

경기파주시는 25일 서울 상암동 공영홈쇼핑 사옥에서 아시아녹화기구, 공영홈쇼핑과 공동으로 묘목 심기로 푸른 한반도 환경 조성에 나서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온실가스 배출량이 세계 7위인 한국과 전체 산림 32%가 황폐화된 북한의 현 실태에 따라 한반도의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해선 더 많은 산림녹화가 필요하며 특히 한반도 환경에 대한 국민적 인식제고가 시급하다는 공동 인식에서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파주시는 아시아녹화기구, 공영홈쇼핑과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하고 협력한다.

우선 첫 사업으로 나무심기를 통해 기후환경변화에 대응 및 환경개선에 앞장서기 위해 오는 5월 26일 파주에서 ’한반도 나무심기 마라톤·콘서트‘를 개최해 대국민 공익캠페인을 펼친다. 마라톤에 참가만 하면 나무 한그루(묘목)가 자동 기부되며 콘서트에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ARS(자동응답시스템) 기부 활동이 진행된다.

특히 마라톤과 함께 열리는 2019 한반도 나무심기콘서트는 김명곤 전 문화관광부 장관이 총감독을 맡아 환경, 평화, 미래를 주제로 한 음악과 가수들이 참가해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우리나라 우수 중소기업제품 및 파주시 특산품 특설매장이 마련돼 중소기업 살리기, 푸른 한반도 만들기, 건강한 국민생활 만들기 1석 3조의 축제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환 시장은 ”미세먼지로 촉발된 한반도 환경문제 해소에 나서기 위해 3개 기관이 뜻을 모았다“며 ”파주시가 이번 협약을 통해 추진하는 활동들이 푸른 한반도 환경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많은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