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미국 월마트에 한국 수산식품 판매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해곤 기자
입력 2019-03-25 1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협, 아마존·이베이 등 대형 유통망 입점 지원

[사진 = 수협중앙회]


다음달부터 미국 월마트와 아마존, 이베이 등 에서 한국 수산식품을 살 수 있게 된다.

해양수산부와 수협중앙회가 미국 최대 유통매장 월마트와 아마존, 이베이 등 온라인 쇼핑몰에 한국 수산식품 입점을 지원한다.

다음달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미국 월마트 840개 매장을 통해 마른 김이 판매되고, 아마존과 이베이를 통해 오징어스낵·큐브김 등 12종의 제품이 판매 될 예정이다.

해수부와 수협이 미국 내 대형 유통채널을 통해 한국 수산물이 판매될 수 있도록 국내 수산식품업체를 대상으로 협상부터 계약·선적·입점 등의 전 단계를 지원한 결과다.

최근 대미 수산물 수출은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수협은 국내 중소 수산식품 수출업체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미국에서 무역지원센터도 운영 중이다.

LA 무역지원센터에 2017년부터 입주중인 김 가공 업체의 경우 경우 미국 소비자의 기호를 맞춘 스낵용 김을 앞세워 지난해 888만 달러의 수출액을 기록하기도 했다. 올해도 이번 달 까지 152만 달러의 수출을 기록했고, 연말까지 1240만 달러의 수출 달성을 내다보고 있다.

수협 관계자는 "조미김 등 한국 김 제품이 미국 30~40대 여성들에게 건강식품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어 매출이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수협은 지난 17일 3일간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2019 보스턴 수산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전 세계인에게 한국 수산물을 알리고 새로운 바이어를 발굴해 나가는 노력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노르웨이, 영국 등 전 세계 50개국 1300여 업체가 참가한 이번 박람회에서 수협은 한국관을 운영했다. 수출유망 수산물 전시‧홍보와 함께 수출 상담 등을 진행했고, 우리나라 24개 참여업체가 253건의 상담을 통해 2537만5000 달러의 상담실적을 올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