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표 "개혁3법 공조, 마지막까지 최선…한국당, 공작정치 중단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9-03-19 10: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학의·장자연 사건, 검경 조직 명운 걸고 진실 규명해야"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9일 선거법 개편안과 검경수사권 조정·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설치법 등과 관련, "개혁3법 공조는 일부 쟁점이 남아있지만 원만한 합의를 이룰 수 있게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렇게 밝히면서 "자유한국당은 더이상 국민 분열을 유발하는 기득권 정치를 멈춰야 한다"고 했다.

홍 원내대표는 "여야 4당의 개혁 3법 저지를 위한 한국당의 흑색선전이 극에 달했다. 입법쿠데타, 권력야합이라는 말도 안 되는 비방을 쏟아내고 있다"며 "특히 선거제 개혁은 정치불신을 극복하고 민심을 제대로 반영하기 위한 해법"이라고 했다.

홍 원내대표는 "한국당만 여야 합의를 어기면서까지 반대하고 있다. 결국 지역주의에 기반한 기득권을 놓지 않겠다는 한국당의 본심"이라고 했다.

홍 원내대표는 또 버닝썬 사건 및 김학의 별장 성접대 사건, 고(故) 장자연 사건 등과 관련, "철저한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국민의 목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다"며 "검경은 조직의 명운을 건다는 각오로 진실 규명에 임해야 한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