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피난처로 각광 받는 허브식물박물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천)최종복 기자
입력 2019-03-15 14: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허브아일랜드제공]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허브아일랜드 허브식물박물관은 340여종의 허브와 천연 공기청정기라 불리우는 야자수를 비롯한 고무나무,안스리움,산호수,아이비 등 다양한 공기정화 식물이 가득한 곳이다.

이 공기정화 식물들은 인체에 해를 끼치는 포름알데히드 제거와 실내 습도 유지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2010년 박물관(식물원)등록(제10-박-06호 1종)으로 검증된 허브식물박물관은 총 3관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지열난방 시스템으로 일년내내 화려한 허브와 식물들을 관람하며,산림욕처럼 허브욕으로 향기 치료를 받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살균,소독에 효과적인 티트리, 진정작용을 하는 라벤더, 이비인후과적 질환에 치료제로 쓰이는 유칼립투스 등 건강한 허브 향기를 몸 안 가득히 채우고, 식물원 2관에 위치한 열대지방의 야자수 나무들이 뿜어내는 맑고 청청한 공기로 미세먼지에 힘들었던 몸과 마음에 휴식을 할 수있다.

또한 허브식물박물관의 허브들은 아침,점심,저녁 향기를 뿜어내는 시간대가 다르다고 하니 오랫동안 머무르며 허브 향기가 주는 효과를 체험 한다.

또 집안에서 키우면 좋은 공기정화 식물 묘목도 구입할 수 있는데 미세먼지 제거 효과가 가장 높은 것으로 실험된 수염 틸란시아아를 비롯한 뱅갈고무나무,아이비와 같은 식물들이 천연 공기청정기 역할을 해준고 있어 반려식물로 함께 생활하는 것도 좋다.

지금 허브아일랜드 식물박물관는 미리봄축제 진행으로 미세먼지 방공호에서 상쾌한 봄나들이를 함께 즐겨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