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 벅스 앱 5.0 출시...2014년 출시 후 5년만

정명섭 기자입력 : 2019-03-15 10:01
음성 명령, 인스타그램 맞춤 공유 기능 등 최신 트렌드 기능 추가
NHN벅스는 벅스 앱 5.0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2014년 8월 벅스 앱 4.0을 선보인지 약 5년만의 메이저 업데이트 버전이다.

벅스 앱 5.0의 슬로건은 ‘익숙한듯 단순하게’로 선정했다. 벅스 첫 이용자도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단순하고, 최신 유행에 따른 UI 디자인을 선보인 반면,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별 음악 추천 서비스는 고도화했다. 음성 명령, 인스타그램 맞춤 공유와 같은 트렌드를 반영한 기능을 추가했다.

벅스 앱 5.0 첫 화면에는 꼭 필요한 정보를 담았다. 최신 음악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회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메뉴를 △홈 △뮤직4U △내 음악 △탐색 △라디오 등 5개로 하단 탭을 정리했다.

재생 화면에는 곡명, 앨범 이미지, 조작 버튼 등 최소한의 기능을 노출해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iOS 버전 벅스 앱 5.0에서는 듣고 있는 곡을 SNS에 공유할 때 인스타그램에 최적화 된 정사각형, 직사각형 맞춤 이미지 기능이 제공돼 별도로 편집할 필요가 없다.
 

벅스 앱 5.0 홈화면[사진=NHN벅스]


2014년부터 선보인 개인화 추천 서비스 ‘뮤직4U’는 더 고도화했다. 회원별 음악 감상 기록을 정밀하게 분석해 벅스가 보유한 국내 최대 4000만곡 중 최적화 된 음악을 선곡한다. 여기에 개개인의 청취 유형, 주 청취 시간, 선호 장르 및 아티스트 정보와 같은 분석 데이터를 상시 제공한다.

지금 듣고 있는 곡이 마음에 들면 플레이어 내에서 유사곡을 바로 추천 받을 수도 있다. 라디오 메뉴에 추가된 신규 기능 ‘라이프스타일 채널’에서는 드라이브, 운동, 집중, 휴식 등 각 테마에서 세분화 된 음악 채널을 제공해 선호에 따라 청취 가능하다.

회원들의 요청이 많았던 ‘멀티 재생목록’ 기능도 추가해 손쉽게 재생목록을 교체하며 음악 감상이 가능해졌다. 또한 개인이 직접 만드는 플레이리스트 ‘내 앨범’은 300개에서 500개로, 앨범별 수록곡은 300곡에서 1000곡으로 대폭 늘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