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영 절친' 영국남자 조쉬, 정준영 유튜브 영상 삭제한 이유는?

정혜인 기자입력 : 2019-03-13 09:04
조쉬, 시청자에게 불편을 주는 영상 삭제해야겠다고 판단 "이번 사건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사진=유튜브 계정 '영국남자' 캡처]


유튜브 크리에이터 ‘영국남자’ 조쉬가 정준영과 관련된 영상을 자신의 채널에서 삭제한 이유에 대해 밝혔다.

조쉬는 13일 새벽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여러분, 어제(11일) 갑작스럽게 소식을 접하고 시청자분들께 불편을 드릴 수 있는 영상을 유튜브에 두는 것은 옳지 않다는 판단으로, 고민 끝에 정준영씨가 등장하는 콘텐츠를 내리게 되었어요”라고 전했다.

이어 “하룻밤 사이에 저희의 조치와 관련한 여러 추측이 확산되는 상황을 보면서 괜한 걱정을 하고 계실 시청자분들께 정확히 왜 영상을 내리게 되었는지 설명해드려야겠다고 생각해서 남깁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저는 이번 사건과 아무런 관계가 없음을 분명하게 밝힙니다. 혼란스러운 상황들로 많이 놀라셨을 시청자분들과 걱정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라며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시는 엄마 시리즈로 내일 다시 인사할게요”라고 글을 마무리했다.

조쉬와 정준영은 15년 절친으로 알려진 상태다. 이 둘은 지난해 ‘외국인이 한국 술 문화 배우면 생기는 일들’이라는 제목의 콘텐츠를 촬영해 게재했다. 그러나 정준영의 동영상 논란이 불거지자 조쉬는 해당 영상을 채널에서 삭제해 주목을 받았다.

한편 미국에서 촬영 도중 귀국한 정준영은 자신에 대한 모든 의혹을 인정하며 “"모든 방송에서 하차하고 모든 연예 활동을 중단할 것”이라고 공식 입장을 전했다.

컴패션_미리메리크리스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