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거주 독거노인에게 실버프렌 드 AI스피커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동두천)최종복 기자
입력 2019-03-11 13: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독거노인의 활력 있는 생활을 위한 실버프렌드 AI스피커 지원사업 실시

 

[사진=동두천시제공]

경기동두천시 노인복지관은 이달말까지 SK하이닉스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지원하는 독거노인의 고독사 예방 및 고립감 경감을 위한 한국형 ICT기반 독거노인 돌봄서비스 모델개발을 위한 「독거노인 실버프렌드」를 동두천시 독거노인 212명에게 지원한다.

「독거노인 실버프렌드」 지원 사업은 실버프렌드 단말기(AI스피커), 300개 채널의 유선방송, 무선인터넷(WiFi), 스마트스위치를 설치비 및 월 사용료를 모두 SK하이닉스가 부담하는 사업으로, 지역 내 독거노인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무료로 편리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새로운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노인들이 기기를 잘 사용할 수 있도록 31명의 생활관리사들이 개별 가정방문을 통하여, AI스피커를 통한 날씨 등 정보검색법, 음악 감상법, TV 및 전등 스위치 ON/OFF 음성제어법 등 활용법에 대한 안내를 실시하였다.

또한, 주 1회 실시하는 안전 확인 가정방문을 통해 노인들이 잘 활용하고 있는지 모니터링하고, 노인들이 서비스에 익숙해 질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