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Ⅱ대학,‘참人폴리텍 인성교육’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3-08 08: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성 갖춘 기술인재 육성 목표

한국폴리텍Ⅱ대학(학장 김월용)은 지난 4일 시작해 향후 3회에 걸쳐 2년제 학위과정 신입생 1241명, 전문기술과정 630명을 대상으로 ‘참人폴리텍 인성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시에 같은 내용으로 ‘참人폴리텍 인성교육’이 한국폴리텍Ⅱ대학 4개 캠퍼스(인천, 안성, 남인천, 화성)에서 진행된다.

‘참人폴리텍 인성교육’은 한국폴리텍대학 고유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서 긍정적 마인드와 학생 자발적 참여로 자신의 사명과 미래목표를 설정하여 보람찬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겸비한 창의적 감성기술인이 되는 길을 안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폴리텍Ⅱ대학[사진= 한국폴리텍Ⅱ대학]


이번 인성교육은 자기개발능력(자기인식, 자기관리), 대인관계능력(팀워크, 리더십), 자원개발능력(시간관리, 미래설계) 총 3단계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이번 인성교육에 참여한 김설화(산업설비자동화과, 1학년) 양은 “폴리텍대학에서 첫 출발이 딱딱하고 서먹서먹한 출발이 아니라 팀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어서 의미 있고 멋진 시간이 되었다. 남은 인성교육 시간도 기대가 되고 특히 폴리텍에서의 2년이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월용 학장은 “인성교육의 시작은 인사로부터 출발한다. 이번 참人폴리텍 인성교육을 통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 시대가 요구하는 융‧복합 마인드를 가진 창의적인 인재로 거듭나는 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참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