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홈 로봇 ‘LG 클로이’ 책 읽어준다... 9만여 콘텐츠 탑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19-03-07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동용 도서앱 ‘아들과딸북클럽’ 적용

6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LG트윈타워에서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왼쪽), 조진석 아들과딸 대표가 ‘LG 클로이 인공지능 홈 로봇 교육용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의 인공지능(AI) 홈 로봇 ‘LG 클로이’가 70여개 출판사의 9만여개 콘텐츠를 탑재하고 한 층 더 진화한다.

LG전자는 아동용 콘텐츠업체인 ‘아들과딸’과 지난 6일 서울 여의도의 LG트윈타워에서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전무), 조진석 아들과딸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LG 클로이 교육용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아들과딸은 영유아와 초등학생을 위한 교육용 디지털콘텐츠와 도서를 제공하는 콘텐츠 전문업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LG 클로이에 아들과딸의 아동용 도서 애플리케이션인 ‘아들과딸북클럽’을 탑재해 차별화된 교육용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들과딸이 제공할 콘텐츠는 70여개 출판사의 9만여개에 이른다.

이는 LG 클로이가 아이들에게 동화를 읽어주거나 자장가를 들려줄 뿐만 아니라 신나는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등 아이들을 위한 훌륭한 친구가 될 수 있게 됐다는 의미다.

현재까지는 사용자의 음성으로 세탁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가전제품을 원격으로 제어하거나,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노 전무는 “LG전자의 AI 로봇과 만난 교육용 콘텐츠가 새로운 사용자 경험과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