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마스크 KF94도 패션이다…필트, 8가지 형형색색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9-03-05 08: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화이트·블랙 이어 네이비·와인·그린·그레이·베이지·아이보리 등

황사마스크kf94 인증 컬러 미세먼지 마스크 ‘에티카(ETIQA)’. 8가지 색상으로 출시했다. [사진=필트]

최악의 초미세먼지(PM-2.5)가 연일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5일 보건용 마스크 전문 회사 ㈜필트가 황사마스크kf94 인증 컬러 미세먼지 마스크 ‘에티카(ETIQA)’를 내놨다. 특징은 기존 화이트, 블랙 컬러에서 벗어나 8개 색상의 보건용 마스크를 출시했다는 점이다. 

서울시는 이날 오전 1시를 기해 초미세먼지 경보를 발령했다. 이날 서울·인천·경기 등에서는 처음으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5일 연속 시행된다. 서울의 하루 평균 농도가 관측 사상 두 번째로 100㎍/㎥를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필트 ‘에티카’는 식약처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황사마스크kf94 인증 보건용 마스크로는 다양한 컬러로 출시됐다. 기본 화이트, 블랙부터 네이비, 와인, 그린, 그레이, 베이지, 아이보리 등 총 8가지 색상이다.

PM2.5이하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H13급의 고성능 헤파필터를 적용했다. 또한 100% 국내 제조로 공기를 들이마실 때 마스크가 먼지를 걸러주는 ‘분진포집효율’ 94%이상, 마스크와 얼굴 사이 공기 누설율이 11%이하로 유지되도록 개발했다.

특히 호흡이 편하도록 코클립이 내장된 돔 형태의 입체구조로, 마스크와 얼굴이 밀착돼 외부 유해 공기 차단이 용이하다. 안경 착용시 김서림이나 흘러내림을 최소화했다.

대형, 소형 두 가지 타입으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사이즈별로 선택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안감 피부자극 테스트, PH측정 테스트, 알러지성 염료 불검출 테스트, 항균테스트, 자외선 차단 테스트, 형광물질 불검출 테스트, 포름알데히드 불검출 테스트, 라돈 방출율 테스트, 8대 중금속 테스트 등 10 가지 시험항목에 대해 전문기관의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 G마켓, 옥션 및 소셜커머스 티몬, 쿠팡 등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필트 관계자는 “추운 날씨와 극심한 미세먼지가 반복되는 ‘삼한사미’라는 신조어가 유행할 만큼 일상생활 속 미세먼지의 위협이 심각해지면서 이제 마스크는 빼놓으면 안 되는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다”며 “에티카는 안전성, 기능성과 착용감은 물론 다양한 컬러로 스타일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온 가족이 컬러와 사이즈에 맞게 착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에티카(ETIQA)’는 ‘에티켓(Etiquette)’과 ‘공기(Air)’를 결합한 브랜드명으로 ‘마스크는 매너’라는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다. 자세한 제품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