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 아이에스비즈타워' 분양…수익형 부동산으로 주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9-02-25 1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에이스비즈타워 항공 전망도.]


정부가 주택시장을 규제하는 부동산 정책의 강도를 갈수록 높이면서 지식산업센터(옛 아파트형공장)가 새로운 수익형 부동산의 하나로 관심을 받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일반적으로 법인들이 장기 임대해 수익이 안정적인데다 입주 기업에게는 다양한 세제 혜택을 제공해 임대인 임차인 모두 이득을 꾀할 수 있는 부동산 상품이다.

주 임차인이 법인이기 때문에 법인들이 선호하는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다. 법인은 직원들의 출퇴근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역세권 지식산업센터를 선호한다.

실제 직장인들이 회사를 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중 하나가 '출퇴근의 편리성'이다. 워라밸을 중시하는 직장인들이 많아지면서 출퇴근 시간을 조금이라도 단축하길 원하고 역에서 가까운 회사를 선호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부동산시장에서 상품에 관계없이 통하는 투자 공식은 역세권"이라며 "역세권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직원들의 출퇴근이 용이하고 물류이동 및 비용절감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추후 다른 법인에게 매매하거나 임대할 때 프리미엄 형성도 기대할 수 있다"고 입을 모았다.

현재 분양중인 가산 아이에스비즈타워도 역세권 지식산업센터로 투자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건설·건자재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가 공급하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서울 금천구 가산동 345-24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대지면적 3487.00㎡, 연면적 2만8104.02㎡, 지하 4층~지상 16층 규모로 조성된다.

가장 큰 강점은 지하철 1호선과 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과 1호선 독산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이라는 점이다.

또한 각종 버스노선도 많아 서울은 물론 수도권 각지로 연결이 편리하고 남부순환로, 서부간선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및 주요 업무지역까지 빠르고 쉽게 갈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 인근으로는 마리오아울렛, 현대아울렛, W몰, 로데오거리, 안양천 등 즐거움과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생활문화시설도 풍부하다. 높은 미래가치도 갖췄다.

사업지가 위치한 가산디지털단지는 2018년까지 디지털3단지~두산길 간 지하차도를 완공하고, 철산교 확장·'수출의 다리' 고가램프 설치 타당성 조사, 7호선 가산디지털 단지 출입구 확장·신설 등 교통 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도 추진 될 예정이다.

가산 아이에스비즈타워는 기업 특성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모듈로 높은 공간 효율성을 갖췄으며 로비·비즈니스 회의실·높은 주차비율·고속 엘리베이터 등 근무하기 좋은 환경을 갖췄다. 자연친화적으로 조성된 수변형 휴게공원, 개방형 휴게공간, 옥상정원 등 건강한 휴식공간도 제공한다.

CCTV 등 24시간 통합 감시 시스템을 통해 회사 보안은 물론 직원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으며, 로이복층 유리•·기밀성 높은 창호 설치 등으로 관리비를 절감시킬 예정이다. 신재생 에너지, 친환경 자재 등으로 에너지 절약 및 쾌적한 업무환경을 갖췄다.

한편, 가산 아이에스비즈타워 지식산업센터의 홍보관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 STX V타워 203호에 위치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