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퀴시란? 스트레스 해소용 장난감…간독성 물질 검출된 스퀴시 제품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2-21 13: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위드미 ‘밀크브레드’·미미월드 ‘펫 스퀴시 도시락’·기드온 ‘수아베스퀴시(식빵)’ 등 6종류

[사진=연합뉴스]


어린이 장난감 스퀴시 완구에서 간독성 물질인 ‘디메틸포름아미드’가 검출돼 논란이 되고 있다.

21일 한국소비자원은 시중에 유통·판매 중인 스퀴시 12개 제품 가운데 6개 제품에서 간독성 물질인 ‘디메틸포름아미드’가 방출됐다고 밝혔다.

디메틸포름아미드는 휘발성유기화합물 중 하나로 코, 눈, 피부 등의 자극과 함께 현기증, 수면장애, 시야흐림, 홍조, 구토 등을 유발할 수 있는 간독성 물질이다.

간독성 물질이 검출된 스퀴시 제품은 △위드미의 ‘밀크브레드’ △미미월드의 ‘펫 스퀴시 도시락’ △기드온의 ‘수아베스퀴시(식빵)’ △앤트리‧쓰임&끌림의 ‘말랑말랑 오징징’ △미정아트의 ‘버거속냥이’ △필리의 ‘석류스퀴시’ 등이다.

빵이나 아이스크림, 과일, 동물 등 모양으로 제작된 스퀴시는 스펀지처럼 말랑말랑하고 부드러운 촉감을 가져 스트레스 해소용 장난감으로 이용되고 있다.

한편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간독성 물질 검출이 확인된 제품의 사업자에게 판매중지 및 회수 등 자발적 시정을 권고했고, 해당 사업자는 이를 수용해 회수 조치하기로 했다”며 “현재 어린이 완구에 대한 휘발성유기화합물 방출량 기준이 없어 안전기준 마련 검토가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